LA CADENA CALZADOS
"The Oldest Shoes Brand in Spain"
1907년 스페인 시골마을 라 리오하 La Rioja에서 시작된 라카데나는 스페인을 대표하는 신발 브랜드로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으로 인해 유럽 전역의 발레리나 ∙ 어린이 ∙ 노년층과 같이 편안한 발이 필요한 이들에게 널리 애용되고 있습니다.
HISTORY
1836년
무니야 Munilla의 산들과 만사나레스강 Rio Manzanares은 질 좋은 양모를 사용하여 신발을 만들기에 더없이 좋았습니다. 1836년 돈 마누엘 Don Manuel과 돈 산티아고 Don Santiago 형제는 라 리오하 La Rioja의 무니야에 첫 번째 공장을 설립했습니다. 무니야 공장의 증기라인은 라 리오하의 대표적인 산업 유적으로 지금도 그 자리에 남아 두 형제의 초창기 노력을 증언하고 있습니다.
마누엘과 산티아고의 회사 설립 문서. 오늘날 남은 15 개의 공장 건물
1907년
1836 년 이래 축적된 신발 제조업의 전통과 경험을 바탕으로 1907년 라카데나를 상표 등록하였습니다. 라카데나는 스페인에 수 없이 많은 신발 브랜드 중 가장 오래된 등록 상표입니다.
1907년 최초의 브랜드 로고
1930년대
공장의 위치는 라리오하의 수도인 로그로뇨 Logroño로 바뀌었지만 그 전통은 중단되지 않았습니다.
고객의 맞춤 제작 오더에 동봉된 1930년대 공장 풍경이 담긴 엽서
1940 - 1990년대
라카데나 제품은 다양한 기후환경과 생활습관 속에서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을 유지하기 위한 고민의 결과물이었으며 남녀노소 모두를 위한 것이었습니다. 오늘날 전하는 수 많은 라카데나의 광고를 통해 그 고민의 흔적을 엿볼 수 있습니다.
라카데나의 제품 광고
Today
라카데나 슈즈는 창업자의 경험을 활용하고 브랜드의 발자취를 톺아보며, 오늘날 고객의 요구에 맞는 신발을 제공 할 수 있는 새로운 제조 기술을 구현하며 진화했습니다. 유럽을 넘어 세계 시장에 나오게 된 라카데나는 세계적인 편집샵 빔즈, 론 허먼, 투모로랜드 등에 입점되어 있으며 한국, 일본, 태국 등 아시아 전역에서 영업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.